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크루

[Daum人과 희망해] 새내기다음인들이 제주의 청소년들과 함께한 IT활용 실기교육 'IT ProBono @Be On Daum'

안녕하세요.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10일이란 시간이 지나가네요. 모든 것이 새로워지는 새해, 여러분들은 새로 세운 계획을 잘 실천하고 계신지요? 새해를 맞아 Daum에도 새로운 기운으로 꿈틀거리고 있는데요, 바로 2014년 신입공채 Be On Daum(비온다음)이 그 주인공입니다. Be On Daum(비온다음)은 지난 6일부터 2주간 제주에서 신입사원 연수를 받고 있답니다.

지난 9일에는 Be On Daum(비온다음)이 제주의 청소년들과 정말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함께 보냈다고 하는데요, 추운겨울도 녹여버릴 그 따스한 현장, 지금 바로 함께 하시죠~

비온다음 나타나는 무지개는 누구에게나 정말 반가운 존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바로 이 비온다음에 나타나는 무지개 같은 존재, 2014 신입공채 Be On Daum(비온다음)이 함께하는 IT활용 실기교육 프로그램 IT ProBono @Be On Daum이 지난 9일 다음스페이스닷원과 JDC에서 열렸습니다.

제주의 청소년(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들을 초청하여 파워포인트와 프레지 등 다양한 IT활용 실기교육을 함께하고, 관광지 탐방도 하며 새내기다음인과 제주의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선녀와 나무꾼에서 70년대 교복을 입은 아이들과 새내기다음인들)

아이스뮤지엄, 선녀와 나무꾼, 펀테마파크, 테지움 뮤지엄 등 제주도의 관광지를 같이 돌아다니며 언니오빠들과 사진도 찍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오후에는 언니, 오빠들과 1:1로 짝이 되어 파워포인트, 프레지등을 활용하여 자기소개,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 오늘하루 등 다양한 주제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펼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새내기 다음인중 진짜로 앨범 발매도 한 경력이 있는 가수출신 다음인이 노래도 부르고, 한 학생과 새내기 다음인이 자신들만의 인사법을 만들어 선보이는 등 수업 분위기도 아주 활발하고 좋았답니다.

 

 

(새내기 다음인과 청소년이 짝을 이루어 실습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학생 1명이 자신의 실습결과물을 발표중이네요!)

비록 같이 있는 시간이 하루밖에 안 되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헤어짐의 아쉬움은 큰가봅니다. 하루만 같이 있었는데도 친해져버린 언니, 오빠들과의 헤어짐이 아쉬운 청소년들과 단체사진을 찍는 것으로 다음의 만남을 기약해봅니다. 혹시 아나요? 이 아이들이 어느덧 커서 새내기 다음인이 되어 다음세대들과 함께하는 신입공채 자원봉사프로그램을 하고 있을지.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즐거운 변화를 희망해.


다음 희망해(hope.daum.net)가 함께 합니다.

 

*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는?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는 부모님과 함께 생활 할 수 없어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을 보호하기에 적합한 가정에 일정기간 위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부모님의 경제적 사정이나 사고, 사망 또는 가정폭력 등으로 인해 부모와 함께 살 수 없는 경우, 아동을 보호하기 적합한 가정(친척, 일반가정 등)에 위탁하여 아동을 보호하게 됩니다.
제주도에는 총 400여명의 위탁 아동이 생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30명의 친구들이 Daum을 방문하여 꿈과 희망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Daum人과는 지난 2011년 부터 여름/겨울 방학캠프, 미디어 교육등으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