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창작

Emoticon Talk 첫번째이야기, <br/> 참-반갑습니다.

카카오톡 사용자의 많은 사랑을 받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아이템스토어가 오픈된지 벌써 4년이 넘어가는데요.

이모티콘 제작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이모티콘 작가들, 그리고 아이템스토어 파트너사 직원들과 다음카카오와의 첫 만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으로 이모티콘 다음카카오 직원들과의 의미있는 첫 만남을 가졌는데요. 첫날은 다음카카오 직원들 및 작가들과, 둘째날은 파트너사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나날이 발전해가며 변화를 거듭할 아이템스토어의 미래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그간 업무상 어려움이나 애로사항, 그리고 궁금한 점을 공유하기도 했답니다.


특히 다음카카오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상생플랫폼으로서의 아이템스토어에 대한 이야기와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는데요.

보다 쉽게 내 감정이나 대화의 상황, 혹은 시즌에 잘 맞는 이모티콘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또 신규 이모티콘을 출시할 때 주목도를 높이면서도 다양한 이모티콘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같이 고민했답니다.


업무 이야기만 하면 지루하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대망의 이모티콘 투표!

이모티콘 작가 및 파트너사 직원 분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이모티콘은 무엇일까요?

투표는 꽃 한송이로!


작가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이모티콘의 주인공은 바로 ‘소녀의 본능’!
소녀의 본능 이모티콘은 윤혜진 작가의 작품이랍니다. 1등 부상으로는 카카오프렌즈 대형 인형!


한편 카카오프렌즈 작가로 유명한 호조작가는 카카오스토리 남자의 은밀한 이모티콘 포스팅 1회권을 득템했다고 합니다.


파트너사 직원 투표에서 1등은 ’나애미와 함께 폭풍톡’ 이모티콘을 제작한 파트너사 주턴(zooton)에게로 돌아갔습니다~


그 외에 ‘마음에 드는 카카오직원과 식사하기’ 상도 있었는데 ‘소녀의 본능’ 작가인 윤혜진 작가가 또 수상했답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텍스트 없이 이모티콘만으로 대화가 가능해질 날을 꿈꾸면서, 이모티콘 작가, 파트너사 분들과 다음카카오인이 함께 했던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여러분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