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크루

산타원정대, 카카오크루가 산타가 된다면?

크리스마스를 앞둔 일주일!
카카오 제주본사와 판교오피스에 수 많은 카카오크루(카카오임직원)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바로 '산타원정대' 자원봉사 때문인데요.

판교와 제주에서 100여명의 산타가 나타났습니다!!

'산타원정대'는 카카오크루가 정기후원하고 있는 210명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브랜드 상품을 포장하고, 아이들에게 편지를 쓰고 택배 발송하는 시간이었어요.

후원아동 한 명 한 명의 사연을 읽고 그 아이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하면서,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

오늘 선물에 사용된 택배상자는 의미가 담긴 상자입니다. 바로 카카오크루의 디자인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상자인데요, 수 많은 산타의 힘이 모여, 큰 산을 이루는 디자인, 멋지지 않나요?

아이들이 선물을 받았을 때,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쓴 디자인에 감탄사만 나올 뿐이네요.

카카오는 임직원 정기기부 프로그램 '다가치펀드'를 통해 6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있습니다.

국내아동지원사업(협력기관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해외아동지원사업(협력기관 : 글로벌비전), 장애아동재활치료사업(협력기관 : 푸르메재단), 제주저소득가정지원사업(협력기관 : 제주가정위탁지원센터), 소외계층IT지원사업(협력기관 : 비영리IT지원센터), 백두대간 및 야생동물보호사업(협력기관 : 녹색연합)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10년간 누적지원금액이 총 33억원이 넘는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더불어 카카오 사회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카카오'를 통해, 누구라도 나눔활동에 참여하여 6가지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같이가치 X 다가치펀드 모금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