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크루

카카오크루와 쉑쉑! 마라카스 캠페인

“쉑쉑! 쉑쉑!”
흔들면 쉑쉑 소리가 나는 라틴 리듬악기 마라카스.

우리에겐 패밀리 레스토랑 생일 축하 도구로 더 익숙한 ‘마라카스’가 장애 아동에게는 재활치료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장애 아동이 직접 마라카스를 흔들어보는 즉흥 연주를 통해서 시각, 청각, 촉각 등 다양한 감각을 경험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 보면서 서서히 정서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장애 아동이 더 새로운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카카오크루가 나섰습니다.

바로 재활 도구로 활용될 마라카스를 직접 꾸며서 선물하기로 했는데요, 알록달록한 색으로 가득 채웠던 ‘쉑쉑 마라카스 캠페인’ 현장을 소개합니다 :)

카카오와 푸르메재단이 함께 한 ‘쉑쉑 마라카스 캠페인’을 통해 사내 카페에 설치된 부스에서 자유롭게 마라카스를 만들 수 있었어요.

마라카스 키트에 있는 나무 마라카스에 준비된 채색 도구와 스티커 등으로 아이들의 눈과 촉감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예쁘게 꾸며주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마라카스를 선물 받을 아동에게 마음이 담긴 메세지를 적어주면 완성!

상자 가득 쌓아둔 새 마라카스가 모두 소진되고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진 마라카스가 쌓이는 걸 보며, 장애 아동이 재활치료를 통해 더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카카오크루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렇게 정성 가득, 개성 만점인 마라카스들이 600개나 모였답니다. :)

모인 마라카스는 캠페인 종료 후 장애 재활치료 병원 어린이들에게 선물했어요. 카카오크루의 정성이 가득 담긴 마라카스를 통해서, 장애 어린이가 더 큰 꿈을 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후천적 원인이 90%인만큼 언제 누구의 일이 될지 모르는 장애.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모두가 차별없이 평등하게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마음을 모으면 어떨까요?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즐거운 세상을 카카오가 응원합니다!

장애 아동의 재활치료에 도움을 주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