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크루

[Daum人과 희망해] 여성가족부와 함께 온라인 나눔을 실천합니다!

2월 17일 오후 2시 30분, Daum 한남오피스 5층 교육장에선 다음과 여성가족부 온라인 나눔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식이 있었답니다. 이 자리에는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과 다음커뮤니케이션 최세훈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셨는데요, 짧지만 화기애애했던 업무 협약식! 지금부터 잠시 소개해드릴게요~

 

 

다음-여성가족부, 온라인 나눔 네트워크 내실화 위한 MOU 체결

카페테리아가 휴식을 취하는 2시에서 3시 사이, 평소 우리의 모습과는 다르게 정장을 차려입으신 분들로 복작복작한 카페테리아를 보시고 의아해하신 분 계시죠? 저희도 오늘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하나 조금 고민 했습니다^^; 평소보다 조금 덜 캐주얼한 차림으로 협약식을 시작했습니다. 이날 협약을 계기로 다음과 여성가족부는 향후 여성가족부가 진행 중인 나눔 네트워크 캠페인 ‘같이가요’의 내실화와 확산을 위한 협력을 추진하게 될텐데요, 간단한 인사말과 IT ProBono 영상 감상, 협약서 싸인 그리고 사진촬영을 끝으로 짧고 굵게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그 첫 스타트로 다음은 19일부터 4회에 걸쳐 여성가족부와 협력하여 여성·가족·청소년 기관 실무자들의 IT, 미디어 활용 역량을 높이기 위한 IT프로보노를 진행하게 됩니다. 지난 15일, IT ProBono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하셨던 다음인들은 바로 여성가족부와 함께 하는 첫 번째  IT ProBono 자원봉사자로 수고하시게 됩니다^^

IT ProBono란?   IT ProBono는 다음이 주관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사회복지기관 및 NGO 실무자를 대상으로 블로그∙SNS에 대해 교육하는 IT활용 실기형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매번 모집 시작 2~3분만에 마감이 되었을 정도로 비영리 단체 사이에서는 인지도도 높고, 만족도도 높은 프로그램이며, 매 기수 별로 15명 내외의 다음인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교육을 돕고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에서도 향후 다음의 나눔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제공 및 업무협력 추진과제를 구체화할 계획인데요, 다음과 여성가족부 모두 관심을 갖고 있는 다문화에 대해 정책적으로, 실무적으로 함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력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즐거운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시작될 다음과 여성가족부의 온라인 나눔 네트워크! 다음인 여러분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